티스토리 뷰

728x90
반응형

어릴 적 향수를 자극하는 공간에 오면 괜스레 마음이 몽글몽글해지는 기분이 들죠. 오늘 소개할 카페 '이층 창가'는 우리가 어릴 적 보았던 구옥을 리모델링하여 향수를 자극하는 공간으로 꾸몄어요. 화곡동에서 분위기 좋은 감성카페를 찾으신다면 '이층 창가'를 추천드립니다.




'이층창가' 위치와 영업시간

주소 : 서울 강서구 까치산로 46 2층
전화번호 : 02-2603-3342
영업시간 :  월요일 : 휴무
화~토 : 12:00~21:00
일요일 : 12:00~18:00

카페 이층 창가는 화곡역 3번 출구에서 안쪽에 있는 구도로를 따라 화곡시장을 지나서 화곡 초등학교가 나오기 전 1블록 전 골목길 초입에 자리하고 있어요.

'이층카페' 실내외 디자인

아웃테리어

이층카페 외관

지도를 보고 찾아가는길, 검정 대문에 조그마한 간판이 귀여워서 금방 눈에 띄었어요.
대문 안으로 들어오면 오래된 구옥을 리모델링하여 카페를 만든 곳으로 노랑 벽과 파랑 대문이 보이는 2층으로 올라오면 도착입니다. 어렸을 적 단독주택의 모습이 반가워서 괜스레 어릴 때로 돌아간 것 같은 기분이 들었습니다.

인테리어

카운터

실내로 들어오몀 따듯한 감성의 카페가 펼쳐집니다. 커다란 고목에 대롱대롱 매달려있는 에디슨 전구가 가장 먼저 눈에 띄고 예쁜 바닥 타일과 소박한 카운터가 보입니다.

티와 커피잔이 전시되어있는 벽면

벽면 한쪽이 예쁜 찻잔과 예쁜 틴케이스에 보관된 차들이 아기자기하게 느껴집니다.

실내 인테리어

한층을 쓰는 카페로 규모가 크지 않아요. 하지만 천장을 터서 개방감을 주고 가운데 책장을 중심으로 왼쪽으론 에폭시 바닥을 한쪽과 예전 교실에서 쓰는것같은 나무 바닥으로 단을 높여서 작은 테이블을 여러 개 배치하여 전혀 좁아 보이지 않았어요.

단체석

한쪽으로는 방하나를 폴딩도어로 나누어놓고 단체석을 만들어놓아 단체로 지인들과 만나면 이곳을 사용하는 것도 좋을 것 같았어요. 세심한 배려가 느껴집니다.

LP판과 스피커

창문 앞으로는 커다란 스피커와 LP판이 놓여있어 향수를 자극합니다.

이층창가 메뉴

메뉴판
케이크와 빵

메뉴는 일반적인 커피와 티 위주의 메뉴로 구성되어있고 요기거리로 간단한 케이크와 쿠키들 빵들이 구비되었어요.

아메리카오놔 카라멜마끼야또

저희는 루나군이 좋아하는 카라멜마끼야또와 제가 좋아하는 아메리카노! 아이들을 할아버지 할머니에게 맡겨놓고 오랜만에 보는 구옥에서 기분 좋은 데이트를 즐겼습니다.


<꼼지락 미루에 인스타그램 바로가기>
www.instagram.com/yealumilu
<관련 포스팅>
https://ggommilu.com/116

[서울 가산디지털단지]  인스타 핫플레이스 카페 'INC COFFEE'

서울 땅 값이 비싸진 만큼 카페도 작아지고 조그마한 공간을 알뜰하고 아기자기하게 인테리어 한 카페가 대부분이죠. 루나군의 회사 근처에 한건물이 통째로 인테리어가 너무 잘 돼있는 카페가

ggommilu.com



https://ggommilu.com/88

[용인 마북동] 여유로운 분위기의 브런치 카페 '오슈로(OSSURO)"

아이들을 어린이집 보내고 혼자만의 시간 분위기가 좋은 카페에서 브런치를 먹으면 그만한 힐링이 없죠. 스파게티도 맛있고 분위기도 좋은 용인 기흥구 마북동 "오슈로(OSSURO)" 브런치 카페에 다

ggommilu.com

https://ggommilu.com/126

[천안/아산] 가끔 쉼이 필요할 때 가고 싶은 감성 카페 '사네'

가끔 쉼이 필요할 때가 있죠. 여러 가지 색감 속에서 눈이 어지러울 때. 오늘 간 카페 '사네'는 간결한 디자인에 편안한 무채색으로 눈이 피로하지 않아 창밖에 자연만 오롯이 느끼고 오는 공간

ggommilu.com

728x90
반응형
댓글
  • 프로필사진 lhm8484 카페 안 인테리어가 제 스타일 이네요 ㅎㅎ 다음에 한번 놀러가야겠어요 좋은 정보 정말 감사합니다^^
    하트 꾹 누르고 갑니다 ㅎㅎ 다음에 시간 되시면 제 블로그도 놀러 오셔서 같이 소통할 수 있으면 좋겠네용~
    2022.01.13 23:38
  • 프로필사진 Milu~ 그죠 아기자기하고예쁜카페였어요 넹놀러갈게용>ㅂ< 2022.01.15 15:52 신고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