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728x90
반응형

한번 시공하고 나면 쉽게 철거하기 힘든 타일! 그래서 신중하게 고르게 됩니다. 일반적인 사각형이 아닌 육각형의 헥사곤 패턴 타일과 일반적인 쪽 타일을 지그재그로 생선뼈 모양으로 만든 헤링본 패턴 둘 다 매력적이죠! 그 두 가지가 각자의 장단점이 있어 고민될 땐 '하프 헥사곤 타일'을 이용하는 게 어떠신가요? 

 

 

하프 헥사곤 타일

하프헥사곤 타일 이미지
하프헥사곤타일

하프 헥사곤 타일은 육각 무니의 반, 사다리꼴 모양의 타일입니다.  특별할 것 없는 이 타일이 매력적인 이유는 시공자의 취향에 맞게 다양한 패턴을 만들 수 있다는 점이에요. 타일을 한 박스를 사면 작은 공간을 셀프 인테리어로 하다 보면 많이 남지요. 하프 헥사곤은 패턴을 다방면으로 바꿀 수 있어 남더라도 다른 공간에 다른 느낌으로 시공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색상은 모노톤 4개로 색감보다는 패턴으로 주는 형태적 매력을 더 강조하고 있습니다.

헥사곤 패턴

하프헥사곤 타일로 만드는 헥사곤 페턴
헥사곤 페턴

정육각형 모양의 타일인 헥사곤 타일은 일반적인 사각 타일과 다른 느낌을 줘서 감각적인 인테리어에서 많이 쓰이는데요. 독특하면서 안정감을 주기 때문에 욕실 바닥에 많이 시공하고 있어요. 말 그래도 하프 헥사곤이기에 양쪽을 붙여주면

헥사곤 패턴이 됩니다.  만약 여러 색을 구매해했다면 서로 다른 색상을 붙여줘도 색다른 느낌을 줍니다.

 

헤링본 패턴

하프헥사곤 타일로만드는 헤링본패턴
헤링본패턴

헤링본 패턴은 청어 뼈의 무늬를 본떠 만든 패턴으로 일반적인 긴 직사각형의 타일을 V자 모양으로 지그재그로 만든 패턴이에요. 저렴한 쪽 타일을 역동적인 느낌으로 색다르게 연출할 수 있어 많이 유행했죠. 하프 헥사곤 타일론 직사각형이 아니기 때문에 완벽한 헤링본 패턴이 되진 않지만 두 타일을 길게  지그재그로 해주면 헤링본 패턴을 만들 수 있어요. 하프 헥사곤 타일로 헤링본 패턴을 만들면 장점이 수직으로 직선이 그어지는데 그래서인지 좀 더 안정감을 줍니다.

 

 

그밖에 하프 헥사곤 타일로 만들 수 있는 패턴

하프헥사곤 타일로만드는 삼각패턴
삼각패턴
하프헥사곤 타일로만드는 프로펠러패턴
프로펠러 패턴

 

백색 회색 검정 타일로만드는 입체적 패턴
입체적인패턴

대표적인 두 패턴 말고도 여러 패턴을 만들 수있습니다.  수평으로 길게 만들 수도 있고. 세 개를 붙여 정삼각형을 만들 수도 있어요. 역동적인 프로펠러 모양, 색상의 변화를 줘서 튀어나올 것 같은 만드는 입체적인 모양도 만들 수 있습니다. 누구나 제가 그린 패턴 말고도 충분히 여러 가지 형태를 만드실 수 있을 거예요.

하프헥사곤타일로 덧방한 미루네 주방사진
미루네 주방 

 

저는 이 타일로 주방에 시공했는데요. 다음 포스팅에 누렇게 변한 주방을 하프 헥사곤 타일로 덧방 하며 타일시공 방법에 대한 여러가지 팁을 포스팅을 적어보겠습니다^^ 즐거운 주말 되세요^^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