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728x90
반응형

여름이 가까워오는 요즘 석양이 아름다운 태안에 많이 놀러 가죠? 태안에 간 김에 아이들 좋아하는 "공룡 박물관"어떠세요. 부담스럽지 않은 규모에 볼거리, 놀거리도 많고 무엇보다 공룡박사님들이 엄청 눈을 반짝입니다. 태안 캠핑 후 다녀온 "안면도 쥬라기 박물관" 소개할게요.

 

 

 

 

 

 

 

위치

 

 

주소 : 충남 태안군 남면 곰섬로 37-20

전화번호 :  041-674-5660

영업시간 :  09:00~17:30 월요일 휴무

 

이용요금

성   인 : 10,000원

어린이 : 6,000원

청소년 : 8,000원

경   로 : 4,000원

장애인 : 2,000원

 

남자아이들은 기차, 공룡, 로봇 하나씩은 푹 빠진다고 하죠. 쿠웅이 경우 누나와 같이 지내다 보니 시크릿 쥬쥬만 좋아하다가 작년부터 공룡박사가 되었어요. 캠핑을 가서 발견한 태안 관광지도에 공룡이 그려져 있는 걸 보고 여길 가자면서 신이 났습니다. 

 

안면도 쥬라기 박물관

박물관 입구

쥬라기 박물관 매표소 올라가는길
안면도쥬라기 박물관 매표소앞
박물관 건물과 높은계단
박물관 건물
다양한 공룡 그림이 있는 포토죤공룡 조형물과 마차가 있는 포토죤
올라가는 길 포토죤

처음 들어가는 쥬라기박물관, 땡볕에 갔던 터라 어서 실내로 들어가고 싶은데 여기저기 공룡 모형과 포토죤이 아이들 발길을 잡습니다. "안쪽에 더 멋진 것 많아!" 하고 부르지만 공룡 마니아 쿠웅이는 신이 나서 발걸음을 옮기지 못합니다. 계단이 기니 천천히 음료를 먹으며 천천히 올라오세요.

그래도 중간중간 공룡 모형때문에 아이들이 투정 부리지 않고 잘 올라왔습니다.

 

박물관 내부

너무 커서 핸드폰에 안잡히는 커다랑 공룡뼈공룡뼈앞에서 사진찍는 쿠앙이
커다란 공룡뼈

가장 2층을 뚫고 올라간 공룡화석이 눈에 띕니다. "진짜 공룡이 이렇게나 커?"라고 묻는 쿠웅이와 "뉴욕 자연사 박물관에 더 큰 것도 있어!"하며 자랑하는 루나군! 이럴 때 보면 찰떡같은 부자지간입니다.

마머드를 구경중인 아이들공룡 모형에 올라갈수있는 장치를 해놓았음
여러가지 놀거리
익룡

박물관엔 영상을 보여주기도하고 공룡이름 맞추는 게임도 있습니다. 공룡 이름은 다 외우는데 글을 읽지 못하는 쿠웅이는 슬픕니다.

진짜 사람같았던 화석 발굴모형
화석 발굴 모형

"엄마 밑에사람이일하고 있어!! 근데 아픈가 봐 안 움직여" 바닥 아래로 공룡 화석을 발굴하는 모습의 모형이 있는데 진짜 사람 같아 신기합니다. 공룡이름뿐만 아니라 어떻게 화석이 발견되고 연구하는 장면이 있어 나중에 "공룡 박사"가 되겠다는 쿠웅이 눈이 반짝이는 걸 느낍니다.

바다 생물들 전시품커다란 고래뼈
공룡외에 다른 전시물

3층에는 동물 모형도 있고 커다란 고래뼈가 전시 되어있습니다. 엄청 큰 고래를 보며 피노키오가 고래뱃속에 들어갔던걸 생각하며 "고래 뱃속에서 정말 살 수 있겠다" 하고 웃네요.

박물관은 3층이고 각층마다 화장실과 앉는곳이 있어 좋았습니다. 다 보고 엘리베이터로 지하 1층으로 내려오면 밖에 공원으로 갈 수 있어요.

박물관 외부

박물관 밖은 놀거리와 포토죤이 있어요. 

로봇 놀이 기구를 타고 해맑게 웃는 쿠앙이
조종할수 있는 로봇 놀이기구

아이들이 가장 좋아한건 움직이는 로봇. 이런데 돈 쓰는 걸 싫어하는 엄마는 쿠웅이를 데리고 놀이터로 가버리고 딸바보 루나군은 기다렸다가 로봇을 타고 왔습니다. 예전엔 아빠가 같이 타서 조종해주었는데 이제 혼자 조종하네요. 새삼 아이들이 자란 게 느껴집니다.

공룡 미끄럼틀 멀리서 본모습
커타란 티라노사우루스 미끄럼틀
쿠앙이가 공룡 모형 이빨사이로 얼굴을 빼꼼내민 모습엉덩이로 나오는 미끌럼틀
잡아먹히는 사진 연출과 미끄럼틀

가장 인상적이었던 티라노사우루스미끄럼틀 안으로 들어가면 티라노사우루스에게 먹히는 사진을 찍을 수 있고 밑으로 내려가면 엉덩이로 미끄럼틀이 있습니다. 정말 쿠웅이가 너무 좋아했어요.

놀이터에서 신나게노는 쿠웅이
동화같은 나무 조형에 미끄럼틀과 일반 놀이터
예쁜 실계천나무들과 공룡모형이 조화롭게 어우러진 조경공간
공룡조각과 예쁜정원
커다란 고래 모형
커다란 고래 조형물

일반 작은놀이터와 동화 같은 나무 미끄럼틀이 있어 잠시 쉬면서 아이들이 노는 걸 구경할 수도 있고, 공룡 모형들이 있는 조경공간이 예뻐서 산책하기 좋았습니다. 

태안으로 놀러갈때 공룡을 좋아하는 아이가 있다면 '안면도 쥬라기 박물관' 강추드려요.

 

 


<꼼지락 미루에 인스타그램 바로가기>

www.instagram.com/yealumilu

<관련 포스팅>

4월 몽산포 청솔 캠핑장 

 

[4월 캠핑] 태안 몽산포 '청솔 캠핑장' 오동통 골뱅이 잡기

태안에 몽산포 해수욕장은 깨끗하고 맑아 보기만 해도 청량해지는 기분이 드는 학암포와는 다르게 뻘이 많아 해수욕하기에 좋진 않아요. 하지만 넓은 뻘은 언제 가도 무언갈 내어줍니다. 해수

ggommilu.com

4월 학암포 야영장

 

[4월 캠핑] 해수욕장 전세내기! 태안 국립공원 "학암포 야영장"

태안의 학암포 야영장은 비교적 수도권과 가깝고 깨끗한 시설과 눈부시게 맑은 바다로 국립공원 야영장 중 가장 인기 있는 야영장이죠. 그만큼 예약경쟁률이 엄청납니다. 하지만 4월 아직 해수

ggommilu.com

 

 

 

728x90
반응형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