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728x90
반응형

코로나로 차박 여행 많이 떠나시죠? 하지만 의외로 무료로 캠핑을 즐길 수 있는 곳은 흔하지 않습니다. 이번 여름 피서로 시골집을 방문하면서 다녀온 경북 의성의 "빙계계곡"은 유료 캠핑장 못지않게 캠핑하기 좋은 장소입니다. 볼거리도 많고 시설도 훌륭한 빙계계곡을 소개합니다. 

 

우선 포스팅에 앞서 다른곳에서 놀다 저녁때쯤 잠깐 구경 겸 들렸는데 생각보다 너무 좋은 곳이라 포스팅을 하게 되었어요. 그래서 사진을 많이 못 찍어 로드뷰를 통해 시설을 설명함을 양해하여 주세요. 다음에 시골에 가게 되면 자세히 포스팅하겠습니다^^ 또 다른 경북 의성의 차박지 &노지 캠핑장소가 궁금하시다면 이전 포스팅을 참고하세요^^

위치

 

 

 

 

주 소: 경상북도 의성군 춘산면 빙계리 896

시설 정보

경북 의성군에 있는 빙계군립공원은 모두 무료로 사용할 수 있고 관리가 잘되어있어요. 지도상 왼쪽으로 빙계서원을 시작해서  계곡을 따라 올라가는 곳곳에 차박 캠퍼나 노지 캠퍼를 위하여 수도시설 화장실 시설이 있어요. 그래서 평일이었던 저희가 방문했을 때에도 캠핑카나 텐트를 많이 볼 수 있었답니다.

주차시설

빙계계곡 오토캠핑장으로 주차시설 옆으로 텐트나 카라반이 주자되어있는 사진
빙계계곡 오토캠핑장

지도상 '빙계계곡 오토캠핑장'이라고 되어있는곳은 무료로 캠핑공간을 조성해놓은 곳이 예요. 사이트 바로 옆으로  주차시설이 있어서 짐을 나르기 쉽고 바로 앞이 계곡이라 인기가 많은 곳입니다. 제가 갔었던 날은 평일 목요일 저녁이었는데도 자리가 없었을 정도로 인기가 좋은 곳입니다. 먼저 나오는 곳이니 이곳에 주차공간이 있는지 확인하시고 없다면 조금만 더 들어가면 주차시설이 되어있습니다. 

빙계계곡 주찾장 빨간색 보도로 되어있음
빙계계곡주차장
주차장 밑으로 계단이 있고 자갈밭이 있는 사진
주차장 및 자갈사이트

주차장이 꽤 넓고 계단을 통해 자갈밭으로 내려갈수 있어요. "주차장 내에는 주차만 가능합니다"라는 현수막이 달려있는데 옆에 오토캠핑장처럼 주차공간 옆으로 텐트를 치는 경우가 많이서 인 것 같습니다. 제가 다녀온 날은 평일이라 사람들이 별로 없어 바로 옆에 텐트를 쳐 놓은 사람들이 몇몇 있었습니다. 

화장실

빙계오토캠핑장과 주자장 사이에있는 화장실
화장실

화장실은 군립공원 답게 여러 군데에 있어요, 제가 간 화장실에 경우 포세식(거품) 변기로 되어있었는데 생각보다 냄새도 안 나고 괜찮았던 것 같습니다. 바로 직전에 점곡 계곡에 푸세식 화장실을 경험한 터라 아주 만족스러웠습니다.

수도시설

화장실 옆 수도시설
수도시설

화장실 근처에 간단한 설겆이를 할 수 있게 수도시설이 잘 되어있었어요. 정말 A급 차박지입니다.

빙계계곡

빙계계곡에서 루나군과 아이들이 노는 모습
빙계계곡
루나군의 물수제비 실력
물수제비

텐트를 칠 수 있는 공간은 자갈밭으로 쉽게 팩을 박을수 있고 계곡의 깊이 발목이 잠길 정도여서 아이들에게 위험하지 않아요. 다만 수질이 녹조가 많이 껴서 아쉬움이 남습니다.  아이들이 간단하게 발목을 담그며 더위를 이기기에도 좋고 자갈이 많아 물수제비를 던지며 놀기도 했습니다. 

또 가까운 곳에 빙계서원과 빙혈(얼음굴)이 있으니 여유롭게 캠핑을 한다면 물놀이 말고도 여기저기 볼거리가 많습니다.

이렇게 좋을 줄 모르고 다른 곳을 들렸다가 방문하여 잠시 2시간밖에 못 놀았던 것이 아쉬움이 많이 남습니다. 다음에 의성 시골집을 또 방문하게 된다면 열심히 돌아다니며 다시 포스팅하겠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
  • 프로필사진 EJ Daddy 캠핑장하면 왠지 시끌시끌한 느낌인데, 여긴 정말 고요한 캠핑장으로 느껴지네요.
    2021.08.05 14:44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