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더운 여름이면 더더욱 생각나는 막국수! 그중 저번에 포스팅했던 용인에 고기리 막국수 특히 고소한 들기름 막국수를 너무나도 좋아하는데요. 코로나19가 점점 심해지기도 하고, 2시간 이상 기다려야 하는 터라 자주 못하고 있어요. 그래도 자꾸자꾸 생각나고 먹고 싶어 지니 어쩌겠습니까. 작은 솜시를 부려보겠습니다. 저처럼 고기리 막국수를 너무나도 먹고 싶거나 너무 멀어서 먹기 힘드신 분들은 한번 따라 해 보세요.

 

고기리 들기름 막국수?

고기리 막국수는 용인시 고기동에 위치하는 곳으로 수요 미식회 막국수 편에 나온 연매출 30억이나 되는 맛집이에요. 자극적인 양념 맛이 아닌 고유 재료 맛을 잘 살린 담백한 막국수로 유명합니다. 그중 들기름 막국수는 사실 직원들이 식사용으로 만들어먹던 것인데 손님들에게 시식으로 내놓았던 것이 너무 반응이 좋아 매출을 책임지는 대표하는 메뉴가 되었습니다. 

자세한 설명은 고기리 막국수 리뷰 포스팅에서 확인하여주세요.

 

재료

막국수 김 깨소금 사진
재료

재료는 메밀국수, 고명(양념이 안된 김, 깨소금), 양념재료 (1인분 기준 : 간장1숟가락, 멸치액젓 1숟가락, 다진 마늘 0.5숟가락, 맛있는 들기름 3숟가락)

입니다. 메밀국수를 제외하고는 대부분 집에 있는 재료이죠. 저는 마침 시골에서 보내주신 막 짠 들기름이 있었고, 평상시 아이들이 양념이 적어 밍밍하다고 잘 안 먹는 김이 있어 사용하였어요. 저는 들기름을 좋아해서 3스푼 넣었는데 느끼한 걸 싫어하신다면 적게 넣어도 돼요. 

 

고기리 들기름 막국수 만들기

 

큰냄비에 면을 삶는모습
면삶기

1. 면은  넓은 냄비로 삶아줍니다. 중불에 물이 끓어올라 넘치려 할 때 물을 한 컵씩 3번 부어 주시면 면이 다 익습니다. 

잘 익은 면은 차가운 물로 여러 번 헹궈줍니다.

믹서기에 김을 갈아냄
김부수기

2. 면을 삶는 동안 고명을 준비해줍니다. 김은 바삭하게 전자레인지를 30초 돌려준 후 믹서기를 이용해 최대한 잘게 부숴주세요.

절구로 깨소금을 반쯤 으깨줌
깨소금 빻기

3. 깨소금은 고소함 담당! 절구로 으깨주세요.

양념장을 만든사진
양념장 만들기

4. 양념장 (간장 1숟가락, 멸치액젓 1숟가락, 다진 마늘 0.5숟가락, 맛있는 들기름 3숟가락)을 모두 섞어 준비해주세요.

삶아진 면에 양념을 버무린사진
양념 버무리기

5. 물기를 제거해준 면과 양념장을 섞어주세요. 이때 한 번에 양념을 붓지 말고 조금씩 썩어가며 간을 봐주세요. 저에겐 딱 적당한 간이었습니다.

그릇에 담고 김과 깨소금을 올림
고명얹기

5. 예쁜 볼에 넣고 고명(김가루, 깨소금)을 넓게 뿌려주시면 완성

비비지 않고 젓가락으로 그대로 올려서 먹는사진
고기리막국수 먹는방법

6. 먹는 방법은 김가루가 눅눅해지지 않게 고명을 올려놓은 채 그대로 젓가락으로 들어 올려 후루룩 먹으시면 됩니다. 원래는 막국수를 어느 정도 먹다 보면 김가루가 적어지고 눅눅해지는데 이때 육수를 넣어 먹습니다. 하지만 저는 육수가 없어 김가루와 깨소금을 더 넣어 먹었어요. 

베란다에서 루나군과 둘이 먹기 위해 차려논 모습

7. 맛있는 건 좋아하는 공간에서 좋아하는 사람과 먹는 게 제일 맛있어요^_^ 루나군! 점심먹자!!

 

댓글